본문 바로가기

정보

집에서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과 삼겹살 기름 안튀게 굽는 방법!

728x90
반응형




집에서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과 삼겹살 기름 안튀게 굽는 방법! 


집에서 먹으면 돈도 안들고 좋긴 한데 기름도 튀고 이상하게 사 먹는 것 보다 맛이 없단 말예요 ㅠㅠ 

그래서 집에서 삼겹살 먹는걸 꺼리게 되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집에서 먹는게 훨씬 더 맛있더라구요 

삼겹살을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게 아니라 즐겁게 먹어야 맛있는거 같아요 

먹기도 전에 기름이 튀면 청소 할 생각 부터 하니 삼겹살 맛이 떨어지지 않나 싶은데 

먼저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보다는 삼겹살 기름 안튀게 굽는 방법이 더 중요하다고나 할까? ㅎㅎ 





그리고 집에서 삼겹살 먹을땐 가급적 많은 반찬은 안꺼내는게 좋아요 

반찬을 많이 꺼내게 되면 나중에 치울 생각 하면 ㅠㅠ 

그리고 최고의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은 방바닥에서 구워 먹는게 가장 맛있어요 

하지만 기름이 많이 튄다는 단점이 있긴 한데 신문지를 

여러장 겹쳐서 깔고 굽게 되면 조금이나마 기름 걱정을 덜하게 된답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맥주나, 소주, 막걸리 같은 술을 

한잔 정도 곁들이는 것도 좋은거 같아요 

물런 술 좋아하는 제 기준이긴 하지만 

나름 기름진 삼겹살을 개운하게 해주는 역활도 하는거 같거든요 





저도 삼겹살 기름 안튀게 굽는 방법을 알지 얼마 안됬는데 생각 보다 간단하더군요 

마트에서 파는 종이 호일 한장이면 말끔히 해결된답니다 

전엔 쿠킹 호일을 깔아 봤는데 들러 붙고 기름은 더 튀는거 같아서 비추합니다 ㅎ 





어떤 사람은 삼겹살을 구울때 위에 신문지를 덮고 굽는 사람도 있더군요 

물런 그렇게 굽게 되면 기름은 덜 튈지 모르지만 신문 냄새가 베게 되서 맛이 떨어지거든요 

신문지 덮고 굽는건 생선 구울때 요긴하게 쓰이긴 한답니다 ^^ 





저는 이상하게 고기 먹을때 밥하고 먹어야지 많이 먹지 고기만 먹으면 얼마 못먹겠더라구요 

그러고 보면 밥 하고 같이 먹는 것도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중 하나네요 ㅎㅎ 





소고기는 모르겠는데 김치는 삼겹살 기름에 구워야 맛있는거 아시죠? 

기왕이면 묵은지를 구워 먹으면 좋겠지만 묵은지가 없다면 

김장 김치라도 꺼내서 굽게 되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콩나물은 마침 무쳐 논게 있어서 꺼냈는데 그다지 손길이 안가더군요 ㅎㅎ 

그래도 상추에 싸서 먹을때 조금씩 넣어서 먹으면 괜챦으니 참고만 하세요 ^^ 





말린 가지, 취나물을 가지고 무쳐 논것도 구색을 마추려고 ㅋㅋ 

하지만 콩나물과 같은 신세로 전락해 버리네요 

평소 식탁에서는 인기가 많았는데 삼겹살에 훅~ 밀려 버린 신세 ㅠㅠ 





제가 가장 좋아하는 꽃상추는 삼겹살에 아주 좋은 파트너랍니다 

야들야들한 식감 때문에 마트에서 세일 한다고 하면 무조건 사는 녀석인데 

향긋한 깻잎이랑 같이 먹으면 거의 듁음입니다요 ㅋㅋ 





제가 유난히 마늘과 청양고추를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거의 식탁에 빠지지 않는 녀석들인데 마늘 같은 경우에는 

구워서 먹는 것 보다는 생마늘로 먹는걸 더 좋아해요 

얇게 썰어서 청양고추랑 같이 넣어서 상추쌈 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한가지 주의 할 점은 집에 있을땐 상관 없겠지만 

마늘을 먹고 외출을 할때는 양치질 잊지 마시길 바래요 ㅋ 





아무리 식구들이라고 해도 입맛이 제각각 달라서 

미리 만들어 놓은 쌈장과 고추장도 함께 담아 놓습니다 

따로 따로 먹든 섞어서 먹든 알아서 먹게끔요 ㅋㅋ 

잘 만든 쌈장 하나가 삼겹살 맛을 좌우 하니깐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중에 

가장 신경써야 할게 바로 쌈장이라 할 수 있겠네요 





작년에 담궈 놓은 마눌 장아찌도 이럴때 먹어야지 안그러면 햇볕을 보기 힘들어요 ㅎ 

특히나 기름진 음식을 먹을땐 이런걸 잘 챙겨 먹어야 몸에 덜 해롭거든요 ^^ 

이렇게 집에서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과 삼겹살 기름 

안튀게 굽는 방법을 알아 봤는데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인터넷에 검색을 해 보면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겠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무작정 남을 따라 하기 보다는 자기 한테 맞는 방법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

728x90
반응형